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 효능

아삭아삭한 식감이 뛰어난 감은 제철이 가을인데요. 10월에서 12월에 수확하게 되는 제철 감은 수분함량이 무려 86.5%나 된다고 합니다. 가을 제철 감은 너무너무 맛이 좋고은데요. 오늘은 식감도 좋고 수분 함량도 최고인 제철과일 감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 효능]

 

1. 다이어트 효능

 

 

감의 칼로리는 100g당 44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2. 감기예방, 면역력 강화

 

 

감에는 비타민A,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바이러스에 대한 몸의 저항력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아이들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는 아이들에게 감을 꾸준하게 먹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족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랍니다.

 

3. 성인병예방

 

 

감의 비타민C와 칼륨 성분이 혈압이 상승되는 것을 예방해주는데요. 뿐만아니라 감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펙틱 식이섬유는 모세혈관 건강을 지켜주어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4. 숙취해소

 

 

감에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알코올이 들어와 흡수되는 시간을 지연시켜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성분은 위장의 열독현상을 제거해주어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항암효능

 

 

감에 풍부한 크립토크산틴 성분이 항암효과에 좋다는 카로틴 성분의 무려 5배나 높은 항암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또한 흡연으로 인한 우리몸에 축적되어 있는 니코틴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각종 암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 부작용]

 

 

1. 감에는 떪은 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감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과 식이섬유는 위석의 원인 된다고 해서 위관련 수술을 하신분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단감의 탄닌 성분은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체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감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